추천 역사, 전쟁 만화 베스트 3

역사를 주제로 한 만화책이 상당히 많습니다. 특히 중국의 역사를 다룬 만화책이 많죠. 소설이 아닌 만화책으로 읽는게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겠지만, 제대로 된 만화책이라면 그다지 단점이 없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.

그동안 많은 역사, 전쟁 만화책을 봤는데, 그 중 추천하는 만화책 베스트 3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용랑전

삼국지를 기반으로 한 만화책입니다. 현대의 소년과 소녀가 삼국시대로 시간여행을 하게되고, 삼국지에 나오는 여러 영웅들과 난세를 헤쳐나가는게 줄거리입니다. 현재 1부는 완결, 2부가 연재중이고, 애장판이 나올 정도로 인기있는 만화입니다.

창천항로

창천항로도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만화책입니다. 특이한 점은 조조입장에서 바라본 삼국지라는 것이죠. 좀 잔인하고 선정적이라 청소년은 볼 수 없습니다. 소설보다 재미있다는 평이 많은 명작 만화 중의 하나입니다.

킹덤

킹덤은 진시황의 전국통일을 배경으로 한 만화책입니다. 주인공은 신이라는 소년으로, 천한 신분에서 시작하여 대장군이 되고, 왕과 함께 전국통일을 하는 과정이 주요 내용이죠. 그런데, 29권이 발행된 지금, 아직 대장군은 커녕 어른이 되지도 않았습니다.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만화책입니다.

주의할 점

위의 책들은 교육을 목적으로 한 역사 만화책은 아닙니다. 따라서 사실적인 지식의 습득보다는 재미에 많은 비중을 두었다는 것에 주의하세요.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(0)

Designed by JB FACTORY